메뉴 건너뛰기

오클랜드한인연합감리교회

신앙칼럼

간섭 당하는 자가 되라

오클랜드한인교회 2019.03.02 15:09 조회 수 : 909

인간이 막는다고 하나님의 계획이 막혀진다면 그런 하나님을 저는 믿지 않을 겁니다. 그런 무능력한 하나님을 우리가 어떻게 믿을 수 있습니까?

우리의 하나님은 전능하신 하나님이신 줄로 믿습니다. 그 하나님은 인간의 생각과 인간의 방법을 초월하시는 분이신 줄로 믿습니다.

하나님의 간섭이 있어야 합니다. 아무리 우리들의 모양이 출중하다고 할지라도 하나님의 도우심이 없다면 우리는 이런 시대에서 승리를 할 수가 없습니다. 이길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.

간섭 밖의 사람이 아니라 오히려 간섭을 당하는 자들이 되기를 소원합니다. 1:17절을 봅니다. "[17] 그러나 산파들이 하나님을 두려워하여 애굽 왕의 명령을 어기고 남자 아기들을 살린지라." 산파들이 보아는 애굽 왕의 명령보다는 보이지 않는 하나님이 만드신 생명을 더 소중히 여겼다는 것입니다.

바로 그들은 보이는 권력보다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더 두려워하는 사람들이었습니다. 바로의 명령 앞에 누가 감히 그 명을 어길 수 있다고 생각을 하십니까? 불가능함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은 그들을 살릴 수 있도록 산파들의 마음에 두려움을 주었다고 하는 것입니다.

하나님의 관여입니다. 하나님의 간섭입니다. 기막힌 하나님의 참여입니다.

우리들은 얼마든지 내 방법으로 살아갈 수 있습니다. 그러나 이제는 내 방법이 아니라 하나님의 방법으로 돌아갈 수 있는 오늘이 되시고, 매일 매일이 되시기를 바랍니다.

32일 새벽예배 새로운 시작” (1) 묵상 중에서 

위로